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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CC NCCK 종교다원주의 에큐메니컬 운동에 참여하는 교회에 대한 경고의 말씀영적인 전쟁 2024. 12. 18. 18:30
시내산 꼭대기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올라갔던 모세가 산에서 내려오는 일이 더뎌지자
일부 백성들 사이에 불신과 불순종이 싹트기 시작했고 결국엔 하나님이 만들지 말라고 명령하신 금신상을 만들어 우상숭배하는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어 그것에게 절하고 그 앞에서 춤추는 모습을 마침내 산에서 내려와 보게된 모세는 크게 노하여 십계명 돌판을 던져 깨뜨렸고 그 날에 삼천 명 가량의 우상숭배자들이 레위 자손의 손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십계명을 들고 시내산에서 내려온 모세의 모습은 장차 생명책을 들고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과 닮아 있는데, 이 당시 하나님이 모세에게 하신 말씀과 요한계시록 말씀 사이에서도 분명한 공통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버리리라 (출애굽기 32:33)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요한계시록 13:8)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요한계시록 3:5)
그러므로 우리는 모세가 더디 오므로 우상숭배에 빠져 구원의 대열에서 이탈했던 그 때의 사건을 거울 삼아 믿음의 정절을 지키고 말씀 위에 굳게 서있어야 합니다.
예수께서는 마지막 때에도 주께서 더디 오리라 하여 타락하고 배도하는 일이 있을 것을 경고하셨는데, 다음과 같은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만일 그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동무들을 때리며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마태복음 24:48-51)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는 것으로 비유하신 이 경고가 단순히 교회를 다니면서도 술자리에서 술 먹는 것에 대한 경고를 의미하는 걸까요?
우리는 이 구절과 짝을 이루고 있는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통해 여기서의 술은 '진노의 포도주'를, 술친구들은 '로마카톨릭'을 상징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따라서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는 것은 어떤 종교와도 혼합될 수 없는 교회가 로마카톨릭 중심의 종교다원주의 운동에 동참함으로써 영적으로 타락하고 배도하는 것을 상징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를 그 음행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로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요한계시록 14:8)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서 다른 음성이 나서 가로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요한계시록 18:4)
마틴 루터의 종교개혁으로 로마카톨릭을 벗어나 분리된 것이 개신교라 하여 본래 그 둘이 하나였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탄의 미혹이자 교회 역사에 대한 무지일 것입니다.
우상숭배 앞에 분노하여 십계명 돌판을 깨뜨렸던 모세처럼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훼손하려는 그 어떤 시도에도 단호한 입장을 취해야 하며, 로마카톨릭의 잔재인 대체신학의 고정관념을 버림으로써 성취되고 있는 마지막 때의 예언들을 눈으로 볼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로마카톨릭에 의해 초대교회의 순수한 신앙을 잃어버렸던 과거의 슬픈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모세와 같은 믿음으로 마지막까지 깨어 있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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